으나님의 잡다한 개발상식
네트워크/TCP,IP 본문
1. 네트워킹
1.1 클라이언트/서버
1.2 IP주소
1.3 InetAddress
1.4 URL
1.5 URLConnection
1.3 InetAddress
IP주소를 다루기 위한 클래스가 따로 있다.
import java.net.InetAddress;
import java.net.UnknownHostException;
public class Ex01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try {
InetAddress ip = InetAddress.getByName("www.naver.com"); //싱글턴
InetAddress ip2 = InetAddress.getLocalHost();
String P = "192.168.1.6";
byte[] A= Byte.parseByte(P)
InetAddress ip3 = InetAddress.getByAddress();
} catch (UnknownHostException e) {
// TODO Auto-generated catch block
e.printStackTrace();
}
}
}
1.4 URL
인터넷에 존재하는 서버들의 자원에 접근할 수 있는 주소
2. 소켓
소켓(Socket)은, 프로세스가 네트워크를 통해서 데이터를 주고받으려면 반드시 열어야 하는 창구 같은 것이다.
UDP는 소켓을 만들고 그냥 열어두면 됨.
패킷을 생성
import java.net.DatagramPacket;
import java.net.DatagramSocket;
import java.net.InetAddress;
public class Ex02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try {
DatagramSocket datagramSocket = new DatagramSocket();
InetAddress serverAddress = InetAddress.getByName("10.10.10.80");
byte [] msg = new byte [500];
DatagramPacket outPacket = new DatagramPacket(msg, 1, serverAddress,7777);
DatagramPacket inPacket = new DatagramPacket(msg, msg.length);
datagramSocket.send(outPacket);
datagramSocket.receive(inPacket);
System.out.println("inPacket : "+new String(inPacket.getData()));
}catch(Exception e) {
}
}
}
'웹 기초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Web] 서버와 클라이언트 (0) | 2020.07.21 |
---|---|
[Web] WAS / Web Server / Web Container (0) | 2020.07.15 |
세션 (0) | 2019.12.04 |
네트워크 기초 (0) | 2019.11.05 |
웹&언어 기초 (0) | 2019.11.04 |